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애방망 '사기 소비자 & Nbsp, 가짜 나이키 신발을 판매하다 환불하지 않다
5월 11일 소식에 따르면
공동구매
이젠 이미
인터넷
쇼핑에서 가장 핫한 방식으로 단밥, 영화표는 이미 눈에 띄게 되었다.
요즈음
애도망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는 최근 1기 단매 내용으로 유명하다.
가장 유명한 원인은 우선 단매 인원수가 많고 8500명의 단매 인원수가, 최근 1만 건의 상품의 단매량으로, 오늘 이 단매 사이트는 우모, 전국 분쟁의 단매 시대로, 도도한 성적이다.
강소의 이양과 항주의 왕씨는 어젯밤 우리에게 그들의 구매 과정을 이야기하였다.
미스 미스 리: 그날 나는 애봉단 128원짜리 정품 나이키 신발을 발견했고, 가짜 배상한다고 약속했다.
왕 선생: 4월 29일 애봉단 위에 단매를 하고, 나이크의 슬리퍼를 보았는데, 원가는 528원이고, 그 단매가격은 128이었고, 그 당시에는 가짜 배상 3을 약속했었잖아요. 그리고 애방단은 예전에도 나도 그의 단매를 샀기 때문에 사려고 하지 않았어요.
원가 500여 위안의 명품 신발은 현재 128위안만 팔고 절대정품, 가짜 3을 명시하고, 애방망은 단체쇼핑업계에서도 일정한 입소문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힘을 주는 보장, 팔지 않아도 안 팔려도 어렵고, 8500명 구매자가 가장 좋은 설명이다.
{page ubreak}
며칠 지나지 않아 일부 네티즌은 애방망에서 보내온 택배를 받았지만, 소포를 열어 착용 준비를 하고 있는 누리꾼들은 멍청해졌다.
집에 사는 유 여사가 우리에게 당시의 상황을 묘사했다.
유여사: 신발 밑창이 묻어 있는 곳마다 신발끈을 신는 구멍이 워낙 크기 때문에, 나이키의 표지는 모두 삐뚤삐뚤해서 같은 방향에 있는 게 아니지만, 아예 공식 인원이 안 보고, 우리가 직접 가서 보는 게 낫지 않아요. 그냥 포장마차에서 파는 수십 원짜리 신발을 파는 것 같아요.
그러나 유 씨는 홈페이지에 가계 1벌3의 약속은 이미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미스 유씨는 그래도 운이 좋았다. 적어도 가짜 신발을 받았고, 많은 네티즌들은 문자 한 통을 제외하고는 아직 아무것도 받지 못했다.
문자의 내용은 구매자에게 알림, 공급이 부족하기 때문에 매가협의 환불입니다.
항주에 사는 왕선생과 강소염성의 만양은 모두 같은 처지가 있다.
만 아가씨: 저는 신발을 못 받았어요. 그런데 저는 5월 5일 받았을 때 받은 게 상가 비품 부족 때문에 제때에 나이키 신발을 보내지 못했어요. 제 권익을 보증하기 위해 현금 환불 절차를 자동으로 시작하겠습니다. 3일부터 5일까지 검색해 주세요. 하지만 오늘 사실 5월 10일이 됐는데 아직 환불 받지 못했어요.
왕 선생: 지난 4월29일 오후 8시 31분분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차는 4월29일 오후 8시 31일 오후 8시 31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분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차차차정리가 끝나자마자 고객이 계속 발발발되되이상하게 5월 2일2일2일2일2일2일 내 질문에 신고신고해 당신들을 신고했다. 우리가 흔한 질문질문질문질문에 문문문문을 받았지만, 이 별별별별별별별의의의의의의의는 없었고, 5월 2일에 주문주문주문주문주문취소해 주주주주주계약서를 취소해 5월 5일 5일 5일 5일 55일 의의의의의의의의의의의의의의의의의의의나는 환불 기한이 되었지만 5월 10일부터 오늘까지 물건도 받지 못했고, 돈을 돌려주지 않고 그대로 두었다.
유여사는 가짜 신발을 상대로 애방망에 반품 신청을 제출하고 환불 신청을 기다리고 있지만, 홈페이지에 가계 1벌3의 약속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홈페이지에 있는 문자가 자신의 위권의 증거로 될 수 있을까? 중국 소비자협회 전문가 고문 전문가 고문 구보창 변호사는 웹 페이지의 약속문자와 계약서처럼 법적 효력을 지녔다고 생각한다.
구보창: 대중에게 승낙하고, 가짜 1벌, 혹은 1벌 3, 일단 조건이 성립되면 확실히 가짜, 3배, 이런 약속은 법률을 보호하고, 법적 효력이 있다.
물품 공급이 부족해서 구매자와 협의를 해서 환불을 한다면 도리상 과거에 대해 말했다.
그러나 더 많은 소비자들은 환불도 받지 못했다.
그러자 모두들 자발적으로 단매 위권이라는 qq 군을 불러 자신의 권리를 보호했다.
qq 군 네티즌은 기자에게 현재 3백 여 명의 네티즌이 환불을 받지 않았는데 사실상 이 숫자를 훨씬 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모두 이미 홈페이지에서 온데간데없는 가짜 1벌3의 약속에 관심을 갖지 않고 자신의 신발 구매 비용을 되찾고 싶어한다.
{page ubreak}
기자가 애프터로 전화를 걸어 끝내 아무도 연결되지 않았다.
또 어떤 네티즌은 다행히 고객 전화를 걸었고 전화를 걸었고, 다시 하문도 없었다.
qq 군 네티즌: 먼저 그 사이트에 신고를 했는데 20여 개나 안 통하고 난 그게 사기에 걸린 것 같아.
qq 군 네티즌: 전화를 할 때, 첫 번째 전화는 바로 끊고, 두 번째 전화할 때 여객복 접수, 내가 환불 신청을 하겠다고 했는데, 연락처, 주문 번호와 애방 번호를 알려 달라고 했는데, 나중에 도와준다고 했는데, 바로 이 모양입니다.
중국 소비자협회 전문가 고문 구보창 변호사는 웹사이트의 행위가 이미 상업사기를 이루고 있다고 주장했다.
구보창: 이 사이트는 민사 차원에서 전형적인 사기로, 부차적으로 충실하고, 보통제품으로 명품 사칭을 전형적인 사기 행위지만, 일정 수준에 이르면 우리 형법 140조에 달하면 판매금액이 20만 원에 이르면 그의 형사 책임을 추궁해야 한다.
그동안 많은 인터넷 쇼핑 사기 사건에서 피해를 입은 누리꾼들은 속임수가 너무 작아 숨을 참았다.
중국 정법대 홍도덕 교수는 우리나라 공안기관이 사기죄에 대한 정기적인 결정은 일수액이 아닌 총액으로 평가하는 것이며, 네티즌은 적극적으로 자신의 권리를 지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홍도덕: 상대방의 사기 행위가 상당히 열등하다는 것을 느끼면 액수가 적은 편이 아니라 적극적인 행동으로 속아 넘어야 하는 이런 상황을 현지 공안기관에 신고를 해야 한다는 점이 있다. 공안기관이 사기범을 의심하는 것이 아니냐는 판단을 하고 있다. 다른 사람한테 얼마나 속았는지 다 보고 사기를 당하는 금액이 아니라 사기 당한 금액이 아니라는 것이다. 우리가 사법기관이 범죄자들에 대한 혐의를 미루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