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총재는 어떻게 음양학을 다스리는가

2013/12/17 21:29:00 5

총재주역음양 이론

중국 고대주역학문은 음양 이론을 창조했다.이 이론은 만물 속에 운용할 수 있다.


최근 한 글은 "음양학파는 물리학의 원리로 인문 사회를 처리하고 인간의 심리도 물리학의 원리에 따라 활동한다고 한다"고 지적했다.따라서 이 학파의 중심 사상은 균형이 잘 맞는다.이 사상은 관리학에서 매우 중요한 개념이다. 한 조직이 운영의 균형과 조화를 보장하지 못하면 이 조직은 불안정한 상태에 처해 있다. 이런 조직이 해체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기업 관리에서 총재는 영리하고 기동적인 음양학설을 다룰 수 있다면 그는 매우 훌륭한 총재일 것이다.음양학설은 관리상 주로 아래의 몇 가지 방면에 적용된다.


  결정층음양 균형.총재는 시시각각 결정의 음양 전환을 주목해야 한다.만약 양파 (양파) 가 자신의 소위 ‘ 직계 ’ 라는 것이 기성이라면, 어떤 중대한 문제를 결정해도 순조롭지만, 이렇게 결정의 중대한 실수가 쉽게 나타난다.'음파 '즉 다른 정견자가 강대한 양파 앞에서 다른 의견을 발표하지 못하기 때문에 총재의 목소리는'만세' 소리로 결책층이 한결같이 평화롭고 원칙을 따지지 않고 규율을 따지지 않는 국면이 있기 때문에 결책에서 구멍이 나오지 않을까.실천에서 보면 일부 기업들이 큰 결정 실수를 저지른 것은 바로'양기 '과성'음기 부족'이다.음기 (음기) 는 감독의 양기 역할을 할 수 없다.


음양은 투쟁에서 양측 세력이 균형을 잃으면 누가 우위를 차지하든 결과는 매우 무섭고, 심지어 붕괴의 위험이 나타날 것이다.사회정치생활종으로 보면 예로부터 통치자라면 모두 음양이론을 운용하여 나라를 다스리는 대사다.당나라 정관지치 시기의 위정, 강건성세 시절의 유담은 좋은 예다.음양간의 투쟁이 없으면 사회는 균형을 잃고 균형을 잃고 사회는 반드시 동요하고, 반드시 조정을 바꾸어야 한다.


지도부 에서 ‘ 양기 ’ 가 지나치게 불균형한 경우, 총재로서 교묘하게 ‘ 양파 ’ 를 부식시켜 ‘ 음파 ’ 를 부식시켜 ‘ 음파 ’ 와 용감하게 ‘ 양파 ’ 와 싸우게 하는데, 과감히 진술적으로 진술한다면 ‘ 음파 ’ 가 여전히 열세에 처해 ‘ 양파 ’ 의 기세를 억누르지 못하고, 총재는 《음파 》, 심지어 눈물을 머금고 ‘ 양파 ’ 를 죽이고 ‘ 양파 ’ 의 기세를 떨어뜨려 반자 내에서 새로운 음양 ‘ 균형 ’ 이 다시 나타나게 한다.이 방면에서 총재는 ‘ 천하 위공적 ’ 의 품질이 있어야 한다. 만약 ‘ 직계 ’ 를 돌볼 수 없다면, 이런 총재는 위험하고, 양파 (양파) 의 실력이 조금의 실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상관하지 않고, 일을 저지르고, 심지어 ‘ 반란을 일으키고, 선공 총재까지 한다.이에 따라 총재로서 양이든 ‘ 음 ’ 총재든 손에 쥐고 자유롭게 운용해야 한다.음파가 위풍을 점거한다면 반드시 이렇게 처리해야 한다.총재는 ‘ 음 ’ 과 ‘ 양 ’ 을 해결하고 있다밸런싱중은 지도부의 패기를 유지하고 있다.


이 방면에서 장서민 회장은 대장이었고, 총재는 바로 '부도'라는 자가 높은 곳에 서 있는'판결'이다.소위 판결은 음양 간의 다른 의견을 판결하는 것이며, 음양간에 투쟁이 없었고, 의견이 없어, 총재는 누구에게 판결을 주겠는가? 물론, 음양투쟁의 균형을 파악할 때 큰 위험이 있고, 잘 파악하지 못하더라도 배가 뒤집힐 것이다.총재의 전체적인 자질과 통제의 재능을 봐야 한다.


총재는 조정 결정층인'음양'의 균형을 맞춘 동시에 팀 중 음양평형을 주목해야 한다.적극적인 요소와 소극적 요소, 선진과 낙후는 바로 팀의 ‘음 ’과 ‘양 ’의 대표다.그것들의 투쟁의 과정은 기업이 성장하는 과정이다.그들 사이의 상호 작용과 상호 영향은 누구도 누구에게서 따로 존재할 수 없다.


기업에서 ‘ 흐림 ’ 의 한쪽은 직원들 수에서 영원히 다수를 차지하고 있지만, 그들의 머리에는 각종 영예와 화환은 없지만, 그들은 영원히 기업이 부의 주류군체로서 대우와 생존 환경도 선진분자와 비교할 수 없기 때문이다.이 때문에 그들의 마음은 어떠한지 기업의 운명을 결정하고 있다.


'음양'은 단체에서 균형을 이루지 않고 조화를 이루고, 균형에서 새로운 불균형을 이루고, 순환, 나선상승, 기업은 파도 속에서 끊임없이 전진한다.

  • 관련 읽기

섣달 그믐날 방학을 하지 않고 유발한 문제

상업대학
|
2013/12/15 21:31:00
23

팀 관리: 과정과 결과

상업대학
|
2013/12/15 21:25:00
34

바이두 이연홍: 기업 브랜드'신삼관 '

상업대학
|
2013/12/15 21:01:00
30

가족 기업이 기업으로 바뀌다

상업대학
|
2013/12/13 19:56:00
37

'밀다','당기 '결합 효과 공급 사슬 만들기

상업대학
|
2013/12/13 19:44:00
30
다음 문장을 읽다

사과를 배우고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다

너는 휴대전화를 경험한 적이 있는데 분명히 켜져 있는데, 다른 사람이 전화를 해도 연결이 되지 않느냐?당신은 자신의 아기가 매우 귀여운 표정을 보고 급히 휴대전화를 꺼내 사진을 찍는 것을 보았는데, 휴대전화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려줄 수 있습니까?너의 휴대폰은 네가 전화를 하든 안 하든지 인터넷에 오르기만 하면 열이 나는데, 배터리는 두 시간, 3시간밖에 안 걸립니까?너의 휴대폰이 묘하게 켜지지 않았는지 어쩔 수 없이 수리해야 합니까?수리원이 소프트웨어 충돌이라고 알리고...이것은 내가 안탁의 휴대전화를 사용한 지 2년여 만에 여러 가지 엉망진창이 된 사용자 체험에서 가장 쉽게 풀릴 수 없는 몇몇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