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은: 명후년 중국 경제재는 '6' 시대 인민폐가 소폭 하락할 것이다
루터스에 따르면 국제투행 - 서은월요일 2015 -16년 경제 전망보고서는 미래 성장 정책이 늘고 미국 경제 안정 회복도 외수를 지탱할 방침이지만 앞으로 2년 부동산 하락 내수에 대한 연루폭이 더 커질 것으로 전망돼 있으며, 이후 중국 경제의 속도가'6 '시대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서은은 부동산 하락과 외부 불확정 요소의 영향을 완충하기 위해 성장에 유리한 서비스업 개혁과 사회보장 범위를 확대해 서비스업 소비와 투자를 촉진할 것으로 전망했다.
부동산 하락은 지방정부의 융자, 자본시장, 국기업재편 등 분야의 개혁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이 투행은 달러 강세를 감안하면 인민폐 상대 달러의 평가 하락을 예상하고, 인민폐 달러 환율은 2015년 말 6.35, 2016년 말에는 6.40, 2016년 말까지 6.40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 기간에는 단계적 평가, 더불어 동향 변화가 커질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종합 10여 개 기관의 조사결과 올해 4분기 중국 경제가 7.3%, 연간 7.4%, 내년 4분기 속도가 늦춰져 7.2%, 7.1%, 7.0%, 6.9%, 전년 7.1%, 7.1%, 7.1%, 7.9%, 전체 7.1%로 예상된다.
중국 경제의 하행 압력이 커지는 형세 아래 중앙은행은 마침내 이자를 낮추기로 결정했고, 이미 2년을 넘은 이 전통 화폐 정책을 재개했다.
중국 중앙은행은 지난달 22일 (토요일)부터 금융기관의 1년기 대출과 예금 기준금리를 각각 0.4와 0.25퍼센트 인하했다고 밝혔다.
또 금융기관의 예금 이율을 변동 구간의 상한은 예금 기준금리의 1.1배로 1.2배로 조정했다.
{page ubreak}
다음은 서은보고서 요점 발췌록:
부동산 하락은 2015 -16년 경제 성장을 연루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2015년 중국 GDP 의 속도가 6.8%, 2016년 6.5%로 떨어질 전망이다.
부동산 하락은 여전히 내수와 전체경제의 주요 연루로 건설활동, 중공업 생산과 투자를 억제하고 지방정부의 재정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소득 증가를 줄일 것이다.
부동산 업계는 이미 공급과잉, 내재수요 약화에 직면해 있다.
이 배경 아래 조만간 구매와 제한 대출 정책은 앞으로 몇 달 동안 시장의 자신감을 개선하고 판매를 재촉하고 호적 개혁 발걸음도 일정한 수준으로 주택 수요를 지탱하지만 당분간 부동산 판매가 대폭 반탄의 난이도가 크다.
또한 미래 정책이 한층 더 느슨해지더라도 개발업체는 재고 압력을 소화하기 위해 산업구조적 절약점을 소화하기 위해 내년에 토지 구입과 착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5년 새 개공 면적은 올해 10 ~15% 하락할 전망이다. 2016년에야 안정을 기대할 전망이다. 시공 면적 평가로 건설활동의 증속은 2015년 0 ~5%, 2016년에는 소폭 탈락할 전망이다.
우리는 부동산 건설 활동이 지속적으로 완화되어 금속, 채광, 건축재, 기계, 자동차, 가전 등 업계에 갈수록 큰 부담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 업계의 수요가 떨어지고 현금 흐름이 악화되면 투자에 영향을 미친다.
소득 증속 완화와 더불어 재산 효과를 저버리면서 소비는 결국 독선적이기 어렵다.
우리 의 민감성 분석 결과 부동산 과 건축업 생산의 증가 속도 는 매 10% 씩 늦춰져 GDP 에 대한 직접적 과 간접적 으로 2.5 -3% 포인트 에 달한다.
우리는 올해 부동산 하락이 GDP 가 1.2 -1.5퍼센트 속도를 늘릴 것으로 예상되며, 약간의 자극 조치는 그중 일부를 상쇄할 뿐이다.
우리의 기준에서 2015년 부동산 건설 활동이 완화되면 GDP 가 1.5퍼센트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동산 하락으로 인한 실체경제조정은 수요단의 각종 채널을 통해 인플레이션 (disinflation) 을 통해 압축할 것으로 예상된다.
금속과 광산물 가격은 첫째로 충격을 받았다.
공업 부문 생산에너지 과잉 상황이 심해질 수 있어 공산품 가격을 더욱 억제할 수 있다.
부동산과 공업활동이 하락해 임금 증속 완화도 예상된다.
이를 감안하면 식품 가격 상승과 일부 공공사업 가격 인상이 인플레이션에 일정한 지지를 줄 것으로 예상된다. 2015년 CPI 통화율이 올해 2.2%에서 1.8%로 떨어질 전망이다.
이후 대종 상품가격이 안정되고 식품가격이 계속 오르면서 2016년 CPI 인플레율은 소폭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성장 정책 더하기, 전 세계 경제 회복 은 완충 작용 을 할 것이다
부동산 하락이 심각하게 경제를 누그러뜨리는 것을 감안하면 내년 결정층이 성장정책을 계속 늘릴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정책 측에서는 미래 결정층이 여전히 높은 주택 대출 수납 비율을 낮추고 주택 대출금리를 낮추거나 교역환의 세금을 감면할 수도 있다.
이 밖에 결정층이 서너 선 도시 호적 개혁을 가속화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결정층은 다시 한 무리의 역할이 강한 기건 사업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배합 자금은 장차 정책성 은행에서, 정부 채권 발행 규모를 늘리거나 PPPP 모델을 통해 사회자본을 끌어들인다.
{page ubreak}
앞으로 2년간 선진 경제체가 지속적으로 회복될 전망이다.
서은은 글로벌 경제 속도가 2014년 3.3%에서 2015년의 3.5%와 2016년의 3.6%로 급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압축수요 석방, 경제회복 불확실성 저하, 금융조건 완화, 재정정책 귀환 중성, 미국 (경제가 2014년 2.3%에서 2015 /16년 2.9%, 2.8%, 영국이 글로벌 경제 회복을 이끌 전망이다.
이와 함께 최근 경제 데이터가 예상보다 약하지만 2015 /16년 유로구 GDP 의 속도가 1.2%/1.6%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배경 아래에서 우리는 2015년 중국 수출 속도가 소폭으로 8.5% 로 급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약 수출 강력한 반탄 요소 는 (1) 서은의 글로벌 거시적 팀 연구 결과 경제체 수요 수입 탄성 저하 의 조짐 을 발견 했 다.
한편 내수 침체에 따른 수입의 속도는 수출보다 늦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2015 -2016년 GDP 가 0.2 ~0.4퍼센트 성장해 어느 정도 내수의 약세를 상쇄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제 성장 의 느림 은 취업 에 뚜렷한 압력 을 줄 수 없다
1990년대 이후 우리나라 GDP 의 속도가 7% 이하로 떨어지지 않았고, 상당한 수준으로 정책계층은 경제가 내외 충격에 직면했을 때 강력한 자극 정책을 출범하고 속도 감소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뒤의 주요 논리는 취업을 보장하고 사회안정을 간접적으로 유지하는 것이다.
2015 -16년 GDP 속도가 7%로 떨어지면 취업에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을까. 결책층은 이 폭의 속도가 완화될 수 있을까?
우리는 노동력 시장 자체로 GDP 가 6.5% 로 급락한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우선 가격대로 계산하면 중국 경제의 현재 규모는 10년 전 3.6배, 2008년 2.5배.
경제 구조가 변화하지 않는다면 현재 GDP 가 6.8% 로 급락해 취업 속도를 늦춰 창출한 신규 취업량도 2008년 11% 의 GDP 의 속도를 높여 창출한 대략 상당하다.
그 다음으로 서비스업의 노동밀집도는 공업보다 50% 높았고, 2011년 이후 서비스업의 성장은 비교적 빠르고 경제적 비율이 높아졌다.
이는 지난 몇 년 동안 노동력 시장이 안정을 유지하는 중요한 원인일 수도 있다.
셋째, 결계층은 서비스업, 특히 소규모 기업의 심사 비준을 줄이고, 세금을 낮추고 의료, 공공사업, 물류 등 업종의 진입문턱도 낮췄다.
이런 조치들은 앞으로 몇 년의 취업 성장을 지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공급 면도 중요하다.
중국의 노동연령인구가 이미 감소하기 시작하여, 신규 노동력 공급이 이미 감소하고 있다.
유엔 인구서에 따르면 지난 5년간 노동연령인구 규모는 거의 변화되지 않았고, 앞으로 5년간 800만명이 줄일 것으로 전망된다.
물론 잉여 노동력은 농업부처로부터 이송되면서 비농부 노동력 공급 미래가 계속 늘고 있다.
그러나 근로 연령인구가 줄어들면서 경제의 증속 완화, 농업 노동력이 비농부로 이동하는 공간도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
{page ubreak}
10년 전, 심지어 몇 년 전, 노동력 시장의 공급 변화는 중국에 직면한 취업 압력이 감소하고 있기 때문에 일자리 안정에 필요한 경제 속도도 이전보다 낮았다.
노동생산력이 계속 상승하고, 게다가 노동밀집형 서비스업은 갈수록 높아지고, 2015 -16년 비농부처 GDP 성장 6 -7%, 전체 GDP 성장 6.8% 는 매년 1100만 명 이상의 신규 비농취업을 창출해 근로시장안정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농업 노동력이 한층 더 발전하면서 서비스업이 증가하면서 미래 6% 이하의 GDP 증가도 노동력 시장안정을 유지할 수 있다.
물론 내년 취업 시장은 하락압력에 직면하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니다.
취업 수치는 정체지표이며, 몇 년 전에 착공한 사업은 여전히 건설 단계에 있고, 게다가 지난 2년간 기건 투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 전 사회 건설 활동은 아직 뚜렷하게 떨어지지 않았다.
미래 부동산 관련 건설 활동이 한층 더 하락되면서 더 많은 채광과 중공업 기업이 폐산하면서 2015년 취업 시장에서 더 큰 스트레스를 받고 더 많은 실업이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유동성 지지와 이자를 강화하여 금융 위험을 방지할 필요가 있다
현재의 취업 압력을 감안하면 결정층이 부동산 업계의 자발조정을 용인할 수 있으며 경제 전환과 재균형을 추진할 것이라는 관점이 있다.
채무고기업과 생산에너지 과잉 및 신용대출 배치 효율이 낮아지면서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추진하는 극도의 폭넓은 화폐 정책과 자극 조치를 실시하면 구조적 불균형, 금융 위험을 쌓는 점만 결정권에서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
그러나 그래도 결정층은 이 조정 과정을 최대한 안정시킬 필요가 있다
- 관련 읽기
- 신발 속달 | 신발 사업자 피크 WCBA 신장 힘 여자 운동시장
- 패션 라이브러리 | 판사철 2011 가을 겨울 남성복 큰 영화: 어두운 남작
- 신발 속달 | 다프니 브랜드 가맹 허가 2년 새 계약
- 전시회 뉴스 | 제12회 중국 (천진)정보기술 박람회가 곧 열린다
- 전시회 뉴스 | 제2회 세계 저탄소 대회 및 박람회가 11일 남창에서 열린다
- 지방 핫점 | 江浙沪纺织业谋求“十二五”科技突破
- 시장 연구 | 2015년 영아 시장 규모는 2조 위안에 이른다
- 구두업 동태 | 체험 마케팅 아동화 브랜드 참여 시장 경쟁 이기
- 패션 인물 | 孙燕姿 跨行演绎春夏英伦风
- 시장 특제 | 중복 협화 이탈리아 패션 협회 전략 협력
- 마운의 다음 타금지: 인도
- 소시장 의 발걸음 이 여전히 확고한 기채 를 조정하는 것 은 창고 의 호기 이다
- 금값이 하락해 중국 아주머니의 황금 투자를 시사하는 데 관망할 필요가 있다
- 희마르도 CIMALP 다채널 업그레이드 국내 야외 캐주얼 브랜드 이끄기
- 예금 보험 제도가 출시하는 데 임박하여 중국 정부 측 의 2월 4담 이다
- HOO 소년 데님: 타타사 브랜드'쌍십일 '아동복 TOP30
- 담아령: 달러 비듬 관망 기술 평가 공간 과 기회
- 환율:시장 주도의 양방향 파동 형성
- 백화점 진열은 현재 복사 단계에 머물고 있다
- 무명 화주 정탐대대 한 생산 가짜 장갑 가죽 은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