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건설 최적화 채널 구조 S 니트 기업의 필수 코스에 초점을 맞추다
국내 니트 상장사들은 최근 2021년 3분기 실적 보고서를 속속 발표하고 있다.전체적인 실적 상황을 보면 3분기는 반년 동안 실적이 지속적으로 호조를 보이고 있다. 중국방직보 기자는 7개의 선두 기업의 실적을 정리했다. 그 중에서 3개는 여전히 전 2분기의 수익을 유지하고 이윤이 신속하게 증가하며 실적 증가 속도가 안정적이다.
판매 성수기 가 실적 을 동시에 끌어올리다
2021년 3분기에 여러 유명 니트 기업의 실적이 만족스러워 비교적 큰 폭으로 증가했고 증가폭은 44.5%에서 4.54%까지 다양했다.
건성그룹은 영업수입이 6.1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5% 상승했다.귀모 순이익이 7천295만2천600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천163.62% 상승했다.
선두 주식회사가 영업 수입을 약 8.88억 위안 실현하여 전년도 동기 대비 8.85% 증가하였다.귀모 순이익은 약 734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0.87% 증가했다.
랑사 주식회사는 영업수입이 약 1억7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73% 증가했다.귀모 순이익은 약 744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5% 증가했다.
봉걸주식회사는 영업수입이 약 1.91억 위안으로 전년도 동기 대비 4.54% 증가했다.귀모 순이익 약 1천727만원을 달성해 전년 대비 20.44% 감소했다.
종합적으로 보면 니트 업계의 선두 기업은 글로벌화 업무 구조, 기술 연구 개발, 제품 품질, 브랜드와 고객 자원 등 분야에서 선천적인 경쟁 우위를 가지고 실적 증가 속도가 업계 선두에 있다.
구체적으로 올해 3분기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나란히 큰 폭으로 늘어난 건성그룹, 선두 지분, 랑사 지분 등 니트 상장회사는 주로 주영업무가 전통적인 판매 성수기에 접어들면서 주문이 크게 늘었고 주문가격도 크게 올랐다. 건성그룹의 면양말 제품 판매량과 가격은 모두 배로 증가했다.
2021년 반년보에 따르면 선두 주식의 주영업무는 수출입업무, 방직니트업, 국내무역, 방직의류복식업, 방직가방직업이 차지하는 수익비율은 각각 45.9%, 40.56%, 8.09%, 5.21%와 3.13%였다.
랑사 주식 이윤은 전년도 동기 대비 40.5% 증가했다. 주로 하반기 회사가 판매 성수기에 접어들면서 계절성 판매량이 강세를 보이고 고객의 주문이 증가하여 제품 판매량을 더욱 증가시켰다.
봉걸 주식의 주업무는 무봉의류의 디자인, 연구개발, 생산과 마케팅을 위해 주로 ODM/OEM 모델로 고객에게 무봉의류의 개발 디자인과 생산 제조 서비스를 제공한다.봉걸 주식 귀모 순이익 하락의 주요 원인은 이익 구조에 변화가 생겼기 때문이다.무봉의류 업계의 생산 원가가 끊임없이 높아지고 국내외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회사의 주영업무가 직면한 시장 점유율이 하락하여 귀모 순이익에 변화가 생겼다.
전염병이 반복되면서 증가 폭이 둔화되었다
국내 경제 성장이 둔화하는 배경 아래 올해 3분기 재무보고가 호조를 보이고 우려도 있다. 일부 니트 상장회사의 수익은 기대했던 대로 좋지 않았고 당기 센마의류, 애모주식, 안나르 등 상장회사의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하락했다.순이익 면에서는 사모 주식, 아나이 등 귀모 순이익 감소 폭이 적지 않았다.
재무보고에 따르면 올해 3분기에 삼마복식은 영업수입이 100.21억 위안으로 전년도 동기 대비 6.04% 증가했다.귀모 순이익 9억4천300만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336.64% 증가했다.2021년 3분기에 회사의 영업수입은 35.04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9% 감소했다.귀모 순이익 2억7천800만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42.85% 증가했다.종합적으로 보면 센마의류 영업수입 증가 속도는 분기별로 둔화하는 추세를 보이며 3분기에 하락했다.
사모 주식은 올해 3분기에 영업수입이 약 24.67억 위안으로 전년도 동기 대비 5.6% 증가했다.순이익 2억5천900만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15.47% 하락했다.2021년 3분기에 회사는 영업수입이 약 7.34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7.25% 감소했다.귀모 순이익이 약 369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97.46% 하락했다.구체적으로 보면 사모 주식은 시장 점유율 등에서 비교적 큰 우위를 보이지만 기업 발전이 장애에 부딪혀 이윤 증가 속도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안나의 올해 3분기 영업수입은 8.14억 위안으로 전년도 동기 대비 11.76% 증가했다.귀모 순이익은 1000만5천300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9.44% 증가했다.2021년 반년보에 따르면 아동복 사업은 안나 전체 매출의 99.47% 를 차지한다.2021년 3분기에 회사는 영업수입이 1.93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56% 감소했다.귀모 순이익 손실 3천540만8천300원 달성;전년 대비 79.92% 감소했다.올해 1∼3분기 실적을 종합하면 안나의 매출, 순이익이 모두 증가한 것은 가관이지만 두 자릿수 매출 증가 속도는 전년 동기 대비 현저히 둔화했다.
성장 속도가 둔화된 원인에 대해 업계 관계자들은 올해 3분기 이후 니트 소비 시장의 성장 속도가 대폭 둔화되었고 니트 브랜드의 판매가 전년 동기보다 하락 추세를 보였다. 주요 원인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작년 동기에 보복적인 소비가 존재하기 때문에 판매량의 반등은 같은 비율의 기수가 비교적 높다는 것이다.둘째, 올해 3분기 국내 일부 지역에서 전염병이 반복되고 자연재해가 발생하는 등 업계 단말기 판매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실적 회복이 느린 데 대해 센마복식은 첫째, 영업수입 증가가 침체에 빠졌다고 밝혔다.둘째, 판매 비용이 끊임없이 상승하여 이윤을 할당한다.그러나 4분기 실적에 대해 센마의류는 자신감이 넘쳐 성수기를 위해 적극적으로 물건을 준비하고 있다. 3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재고품은 40.2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5% 증가했다.아동복 업무는 줄곧 센마 의류 실적의 빠른 성장을 이끄는 엔진이었다.올해 상반기 프랑스 유명 아동복 브랜드 소피아(소피자) 그룹 인수에 따른 적자 영향을 뺀 모리마 의류 아동복 사업은 낮은 두 자릿수 성장에 그치고 코로나 반복 등이 겹치면서 부진한 실적을 보였다.
올해 3분기 사모 주식의 귀모 순이익 감소폭은 97.46% 에 달했다.사모주식은 3분기 국지적 지역이 코로나19 사태, 극단적인 날씨 등으로 단말기 판매가 감소한 것이 실적 하락의 주요 원인으로 꼽았다.회사의 브랜드 건설에 대한 지출은 전년에 비해 증가했고 판매는 동기에 비해 하락했으며 단계적으로 이윤이 하락했다.둘째, 회사가 정밀화 운영 전략을 실시하고 보고 기간 내에 브랜드의 지속적인 발전에 부합되지 않는 단말기를 집중적으로 철수하며 실적은 운영 전략에 따라 단계적으로 떨어진다.
안나는 실적 하락의 원인은 주로 3분기 기온이 높아 가을 겨울옷 환절기 수요를 삭감하고 일부 지역의 홍수와 전염병 발생 상황의 영향으로 회사의 오프라인 판매가 하락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회사가 받아야 할 대금의 회수에 힘을 기울여 영향을 주다.공급업체의 가을 겨울 제품 원자재 및 가공비 계약금을 기한 내에 선불한다.매장 및 창고 임대가 임대 부채를 형성하는 등 영향으로 인한 것이다.
경로 구조는 최적화되고 튼튼해야 한다.
원자재 가격 상승, 전염병 발생 상황 반복 등 여러 불리한 요소의 영향을 받아 성수기가 왕성하지 않고 우승열패가 정상화되었지만 곤경에 처한 상황에서 기업은 제품 구조를 최적화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며 경로를 다져 강력한 브랜드가 역류할 수 있다.
올해'쌍11'에서 모리마의류 산하 아동복 브랜드 바라바라가 또다시 아동복 판매 1위를 차지한 실적은 브랜드 온라인 시장의 강한 근성과 뒷심을 보여줬다.삼마복식은 1996년에 설립되었고 일품류가 인기를 얻은 후에 다품류로 확대되었고 2002년에 바라바라 아동복 브랜드를 설립하여 모유 사용자의 다차원적인 수요를 만족시켰다.현재 센마 의류는 주로 인기 IP와 연명 모델을 출시함으로써 브랜드가 젊은 소비층에 대한 흡인력을 유지한다.바라바라 브랜드는'어린 시절은 같지 않다'고 제창하며 아이의 성장이'자유롭다'고 기대했다.아이에게 개성, 취미화, 다채로운 상품과 체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는 것도 새로운 경영 경로를 탐색하는 데 기반을 다졌다.
소비자들은 품질과 외모를 위해 계산하기를 원한다.안나르는 올해 3분기 동안 안나의 연구개발 투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제품 디자인과 품질이 뚜렷하게 향상되었다고 밝혔다.이 밖에 회사 재무보고에서도 3분기 안나의 원가 인하 증효 성과가 뚜렷하다고 밝혔다.브랜드 건설에 있어 회사는 보고 기간 내에 온라인 채널 건설을 끊임없이 보완하고 전자상거래 업무를 적극적으로 발전시켜 각 대형 인터넷 구매 플랫폼의 새로운 소매 운영 센터를 업그레이드하고 개조했다.이 동시에 회사의 공식 애플릿인'안나 애니엘+'는 브랜드 판촉 활동과 연명 신제품의 출시를 실시간으로 전송하여 소비자들이 회사의 동태를 가장 먼저 이해하고 회사와 소비자 간의 거리를 좁힌다.
현재 전체 시장 환경에는 아직도 많은 불확정 요소가 존재하는데 어떻게'느려지는'태세를 전환시킬 것인가는 기업이 깊이 생각해야 한다.많은 기업들은 장기적으로 보면 근원을 추적하고'안정'을 위주로 하며 발전 주선이 뚜렷하고 브랜드 건설에 초점을 맞추고 핵심 제품을 정리하며 채널 구조를 최적화하고 소비자의 수요를 통찰해야만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출처: 중국방직보)
- 관련 읽기
- 회사 뉴스 | 홍콩증권거래소 라샤벨(06116)에 따르면 파산 신청서 공고
- 즉시 뉴스 | '쌍탄소'목표 아래 녹색 발전은 필수적인 길이다
- 시장 연구 | 시장 연구: 코로나 이후 전 세계 소비자 의류 구매 심리의 변화에 주목
- 무역 정보 | 대외 무역 소식: 중국과 아프리카의 무역액이 사상 동기 대비 가장 높다
- 추천 | 감상: 가을 겨울 아웃도어 남성 신발 아이템 트렌드
- 추천 | 감상: 가을 겨울 아웃도어 남성 신발 아이템 트렌드
- 추천 | 감상: 가을 겨울 아웃도어 남성 신발 아이템 트렌드
- 추천 | 해리한슨 어때요?Helly Hansen의 향후 중국 발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추천 | 똑똑하다 방호하다 자유롭다 입다 센마 SMARTECH 시리즈 수호자 시리즈 패딩 덮개
- 뉴스 택배 | '설룡2'호 남극 출정, 탐방객 13년 연속 중국 남북극 시찰대 지키기